본문 바로가기
쪼그만펭귄 음악저장소/음악

정승환 - 우주선 [뮤비/가사/듣기]

by 조그만한펭귄 2019. 5. 5.

정승환 - 우주선

 

정승환 - 우주선

 

안녕하세요 키작은펭귄 입니다. 이번에 포스팅 할 곡은 정승환의 '우주선' 입니다.

독보적 감성 발라더 정승환의 또 한 번 눈에 띄는 성장, 미니 2집 앨범 ‘안녕, 나의 우주'
역대급 타이틀곡 ‘우주선' 포함 총 7곡의 다양한 감성 + 최강 음악 시너지 작사-작곡진 조합
미국 현지 올 로케 ‘우주선' 뮤직비디오, 시선을 사로잡는 영상미에 최강 감성 보컬 조합

대세 발라더 정승환이 두 번째 미니음반 ‘안녕, 나의 우주'로 봄에 돌아왔다.

정승환의 미니 2집 음반 ‘안녕, 나의 우주'는 탁월한 감성과 호소력 짙은 보컬로 독보적인 ‘발라드 세손' 타이틀을 거머쥔 정승환의 몰입도 높은 웰메이드 발라드가 또 한 번의 성장을 보여 줄 앨범이다. 타이틀곡 ‘우주선'을 비롯해 정승환의 자작곡까지 총 7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은 설렘 가득한 만남에서 애틋한 이별까지의 다양한 감정선을 여러 장르에 녹인 정승환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정승환은 데뷔 음반 ‘목소리'에서 차트 올킬로 화려하게 데뷔, 지난해 2월 ‘그리고 봄'으로 정승환의 보컬이 지닌 다양한 장점을 적극적으로 보여준 뒤 한 해 동안 총 8번의 성공적인 단독 콘서트로 탄탄한 행보를 보이며 정통 발라더의 정석 코스를 차근차근 밟아왔다. 이어 새로운 시도를 더한 이번 앨범을 통해서 대세 보컬리스트로서의 지평을 넓혀 두 번째 미니 음반에 대한 관심이 증폭된다.

역대급 타이틀곡 ‘우주선'은 프로듀싱팀 모노트리의 황현이 작곡하고 황현과 유희열이 작사한 발라드 넘버로 ‘그대'를 찾아가는 여정을 우주선이라는 소재에 빗대어 노래하는 신선한 시선이 인상적이다. 화려한 오케스트라 인트로 이후로 담담한 고백을 이어가는 정승환의 먹먹하고 깊은 감성은 외로운 우주공간에서 노래하는 듯하다. ‘그대 중력이 날 이끌면 유성처럼 달려갈게요. 내 여행의 끝은 그대죠'라는 가사와 맞물리는 절정의 드라마는 정승환의 보컬이 지닌 애절함을 극대화한다. 홀로 여행하는 우주선의 이미지를 위해서 백그라운드 보컬의 사용을 최소화했으며, 입체적인 보이싱으로 노래 전체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우주선'의 뮤직비디오는 탁월한 영상미로 국내외에서 많은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비주얼스프롬의 정진수 감독이 연출했으며, 미국 유타주 현지 올로케로 촬영됐다. 자신만의 세계에 있던 한 소년이 한 소녀의 세계(우주)와 만나게 되면서 긴 여정을 시작하게 되는 서사를 담은 이 뮤직비디오는 정승환의 소년미 넘치는 모습과 유타주의 소금사막 등을 오가는 빼어난 영상미로 시선을 사로잡으며 노래가 끝나도 긴 여운을 남긴다.

한편, 정승환의 미니 2집 ‘안녕, 나의 우주'에는 유희열을 비롯해 이규호, 페퍼톤스 신재평, 황현(모노트리), 영국 밴드 ‘마마스건(Mamas Gun)'의 앤디 플랫츠(Andy Platts), 권영찬, 홍소진, 정동환, 김승호, 최인성, 김동민, 그리고 정승환까지 최강의 감성 조합이라고 할 수 있는 작곡가 라인업이 대거 포진되었다. 먹먹한 감성 발라드부터 4월의 봄바람에 어울리는 화사함,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의 트랙들까지 다양한 취향 저격 넘버들로 훌쩍 성장한 보컬리스트 정승환의 면모를 확인할 수 있다.

‘안녕, 나의 우주'동명의 타이틀을 지닌 1번 트랙은 정승환만의 우주로 모두를 이끄는 서정적인 분위기의 인트로, ‘우주선'을 비롯한 정승환의 다양한 세계와 마주할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신비로운 분위기로 영국 밴드 ‘마마스건(Mamas Gun)'의 앤디 플랫츠(Andy Platts)가 작곡하고 김이나가 작사한 ‘네가 온다'가 귀를 즐겁게 한다. 이어 유희열과 홍소진이 함께한 ‘믿어'는 사랑스러운 가사와 기분 좋은 보컬이 어우러진 팬송으로 조화로운 밴드 사운드가 듣는 재미를 더한다. ‘자꾸만 반대로 돼'는 또 한 번 정승환과 호흡을 맞춘 이규호의 곡으로 기발한 상상력의 가사가 잔잔한 감동을 주며 ‘뒷모습'은 페퍼톤스 신재평이 정승환을 생각하며 쓴 가사와 멜로디로 점점 벅차오르는 분위기의 완벽한 기승전결을 지녀 확실한 감동을 선사한다. 여기에 마지막 트랙을 장식한 ‘옥련동'은 정승환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자작곡으로 조용한 울림을 준다.

정승환은 대세 발라더로서 보여줄 수 있는 깊은 감성의 폭과 보컬리스트로서의 성장점을 확실히 보여주는 이번 앨범을 발판 삼아 공연계에서의 저변도 넓혀갈 예정이다. 오는 6월 더 큰 스케일로 찾아올 단독 콘서트를 통해서 정승환의 대체될 수 없는 매력을 선보이며 진심 어린 노래로 특별한 봄을 선물한다. [출처: 네이버 뮤직]

 

정승환 - 우주선 듣기 

 

정승환 - 우주선

 

가사

잠이 참 오지 않던 밤
끝이 없을 걸 알지만
나는 먼 여행을 시작했죠
아무도 보이지 않고
아무 향기도 없는 곳
빛이 돼줘요

아득히 꿈처럼 보이던
수많은 추억이 스쳐 가네요

익숙했던 궤도 밖으로
까만 저편 너머로
뒤돌지 않고 가다 보면
언젠가 그댈 만날 수 있을까
하고 싶은 말이 참 많은데

가끔씩 외로울 때면
소리 내 노랠 부르죠 음
그대에게 닿길

어쩌면 나의 이 여정은
그대란 우주를 헤매는 걸지도

익숙했던 궤도 밖으로
까만 저편 너머로
뒤돌지 않고 가다 보면
언젠가 그댈 만날 수 있을까
하고 싶은 말이 참 많은데

멋대로 바뀌어 버린 계절과
불안한 나의 그림자 속에
오늘도 난 그댈 찾고 있죠

아주 오랜 시간이 지나
기억을 다 잃어도
그댈 알아볼 수 있어
나의 마음 깊숙이 새겨진
그대 중력이 날 이끌면
유성처럼 달려갈게요
내 여행의 끝은 그대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