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쪼그만펭귄 음악저장소/음악

방탄소년단(BTS) - DNA [뮤비/가사/듣기]

by 조그만한펭귄 2019. 4. 9.

방탄소년단 - DNA

 

방탄소년단 - DNA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 할 곡은 방탄소년단의 'DNA' 입니다.

'DNA' 는 2017년 9월 18일에 발매된 노래 입니다. 

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承 ‘Her’ 발매!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진정한 사랑의 시작”, 
사랑의 다양한 모습들을 방탄소년단만의 음악에 담다!


방탄소년단이 9월 18일 새로운 시리즈 LOVE YOURSELF의 첫 앨범 承 ‘Her’ 를 발매한다.

LOVE YOURSELF 承 ‘Her’는 사랑의 설렘과 두근거림을 방탄소년단의 스타일로 해석한 앨범이다. LOVE YOURSELF 시리즈에서 방탄소년단이 전달하고자 하는 ‘사랑’은 성장하는 소년의 개인적 경험이기도 하지만 방탄소년단이 현재의 우리 사회에 보내는 화해와 통합의 메시지이기도 하다. 그리고 그 첫 시작인 미니앨범 承 ‘Her’에서는 첫사랑에 빠진 소년들의 모습을 청량하고 유쾌하게 담아냄으로써 ‘사랑’이라는 주제를 청춘물의 틀 안에서 풀어낸다. 

앨범에는 총 11곡의 신곡과 스킷이 담겨 있다. EDM, 디스코 기반의 신스 펑크 등 그간 방탄소년단이 시도하지 않았던 장르를 통해 폭넓어진 음악 세계와 글로벌 스탠다드를 넘어서는 완성도를 들려준다. 특히 
타이틀곡 <DNA>는 방탄소년단이 데뷔 이후 항상 견지해온 음악적 패기와 혁신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곡이다. 해외의 최신 음악 트렌드인 EDM POP장르의 곡으로 드랍 파트를 과감하게 사용하는 음악적 구조는 K팝으로서는 가히 새로운 문법을 제시했다고 말할 수 있다. 이번 음반에서 타이틀을 포함한 대부분의 수록곡 작업에 참여한 리더 Rap Monster는 앨범 작업 마무리 후 팬 카페에 ‘방탄소년단의 분기점이 될 앨범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밝힌 바 있다. 

<Best of Me>는 최근 전세계적 인기를 끌고 있는 체인스모커스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곡이다. 체인스모커스 특유의 아련하고 서정적인 코드웍과 EDM 장르의 에너지가 더해져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음악적 시도에 힘을 더했다. 한편, <MIC Drop>은 방탄소년단만이 들려줄 수 있는 진정한 스웨그가 돋보이는 전형적인 힙합 장르의 곡이다. 美 그래미상 수상자이자 현재 미국 주류 힙합 사운드를 대표하는 믹싱 엔지니어 제이슨 조슈아가 참여해 보다 세련되고 깊이 있는 사운드를 완성했다. 
데뷔 이래 방탄소년단은 <쩔어>, <뱁새>, <Am I Wrong> 등 사회 문제에 대해 솔직하고 돌직구적인 발언을 주저하지 않았다. 이번 앨범에서도 <고민보다 Go>를 통해 세태를 풍자한다. ‘YOLO’ ‘탕진잼’ 등 최신 유행어를 통해 본 시대상을 자신들만의 시각으로 위트 있게 풀어내고 있으며, 중독적인 플루트 라인과 레게 감성이 결합해 트렌디한 트랩 힙합 곡으로 탄생시켰다. 

’L’, ‘O’, ‘V’, ‘E’의 네 버전으로 발매된 LOVE YOURSELF 承 ‘Her’의 재킷 사진은 오락실, 피자가게 등을 배경으로 일곱 멤버의 청량하고 소년스러운 모습을 보여준다. 몽환적인 비주얼 스타일링이 돋보이는 ‘L’, ‘O’ 버전, 톡톡 튀는 장난꾸러기 같은 매력을 보여주는 ‘V’, ‘E’ 버전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잡지 화보를 촬영하듯 서로 다르지만, 놀라울 정도로 조화를 이루기도 하는 팀 케미스트리를 여실히 보여준다. 사랑에 빠진 소년들이 데이트를 준비하며 설레어 하는 순간, 서로의 스타일을 꾸며주는 장면 등 사랑의 다양한 순간과 감정을 4가지 버전의 재킷 사진에 트렌디하게 담아냈다.

한편 이번 앨범에도Pdogg, 'hitman' bang (방시혁), Slow Rabbit, Supreme Boi, Ray Michael Djan Jr. (Save ME작곡가) 등 빅히트 사단이 모두 참여했다. 또한 Rap Monster, SUGA, j-hope은 역대 최대로 프로듀싱, 작사, 작곡에 참여함으로써 아티스트로서의 성장을 스스로 증명해 보였다. 여기에 제이슨 조슈아, 디제이 스위블 주니어 등 전 세계 최고 믹싱 엔지니어가 참여해 완벽한 완성도의 믹싱을 들려준다. 

2. DNA 
청춘의 풋풋하고 패기 넘치는 사랑의 마음을 표현한 타이틀곡 <DNA>는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일렉트로 팝을 기반으로 중독적인 휘파람 소리와 어쿠스틱한 기타 사운드가 어우러지면서 분명 방탄스럽지만 기존의 팀 컬러와 차별화되기도 하는 업그레이드된 사운드를 선사한다. 특히 Break Down 이후 Drop 파트에서 Future Bass 기반의 EDM 사운드로 넘어가는 곡의 구성은 방탄소년단만의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극대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출처: 네이버 뮤직]

 

방탄소년단 - DNA 듣기 ▲방탄소년단 - DNAⓒibighit

 

가사

첫눈에 널 알아보게 됐어
서롤 불러왔던 것처럼
내 혈관 속 DNA가 말해 줘
내가 찾아 헤매던 너라는 걸

우리 만남은 수학의 공식
종교의 율법 우주의 섭리
내게 주어진 운명의 증거
너는 내 꿈의 출처
Take it take it
너에게 내민 내 손은 정해진 숙명

걱정하지 마 love
이 모든 건 우연이 아니니까
우린 완전 달라 baby
운명을 찾아낸 둘이니까

우주가 생긴 그 날부터 계속
무한의 세기를 넘어서 계속
우린 전생에도 아마 다음 생에도
영원히 함께니까

이 모든 건 우연이 아니니까
운명을 찾아낸 둘이니까
DNA

I want it this love I want it real love
난 너에게만 집중해
좀 더 세게 날 이끄네
태초의 DNA가 널 원하는데
이건 필연이야 I love us
우리만이 true lovers

그녀를 볼 때마다 소스라치게 놀라
신기하게 자꾸만 숨이 멎는 게 참 이상해 설마
이런 게 말로만 듣던 사랑이란 감정일까
애초부터 내 심장은 널 향해 뛰니까

걱정하지 마 love
이 모든 건 우연이 아니니까
우린 완전 달라 baby
운명을 찾아낸 둘이니까

우주가 생긴 그 날부터 계속
무한의 세기를 넘어서 계속
우린 전생에도 아마 다음 생에도
영원히 함께니까

이 모든 건 우연이 아니니까
운명을 찾아낸 둘이니까
DNA

돌아보지 말아
운명을 찾아낸 우리니까
후회하지 말아 baby
영원히
영원히
영원히
영원히
함께니까

걱정하지 마 love
이 모든 건 우연이 아니니까
우린 완전 달라 baby
운명을 찾아낸 둘이니까

La la la la la
La la la la la
우연이 아니니까

La la la la la
La la la la la
우연이 아니니까
DNA